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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사는 반려동물 관련 제품을 유통하는 기업으로, 거래처로부터 물품 대금 및 보관료 지급을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수령한 후 법률적 대응 방향에 대한 자문을 요청하였습니다.

법무법인 민후는 고객사와 거래처 간 체결된 계약서의 주요 조항들을 분석하여 고객사의 발주 행위가 전체 물량 인수 및 대금 지급 의무로 해석될 수 있는지 여부를 검토하였습니다. 특히 계약의 해석은 서면상 합의 내용에 따라 우선 판단되어야 하며 구두 또는 일방적인 주장만으로는 기존 계약을 변경했다고 보기 어렵다는 점을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보관료 청구에 관해서는 계약에 명시된 내용이 없는 경우 원칙적으로 법적 의무가 성립하기 어렵다는 입장에서 고객사가 이를 전액 부담할 사정은 아니라는 점을 전달하였습니다. 다만 일부 금액을 이미 지급한 내역이 있거나 이후 협의 정황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분쟁 대응 시 유의할 필요가 있음을 안내하였습니다. 거래처 측이 주장 근거로 제시한 메신저 대화 내용의 법적 효력과 한계 그리고 향후 고객사 입장에서 정리해 두어야 할 입증자료 및 대응 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언하였습니다.

법무법인 민후는 본 자문을 통해 고객사가 무리한 청구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실무적인 방향을 제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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