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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사는 계열사 시스템에서 고객 이메일이 잘못 등록되어 다른 고객의 정보와 혼동되는 문제가 발생하자 이에 따른 법적 리스크와 추가 대응 방안에 대해 법무법인 민후에 자문을 요청하였습니다.

우선, 이메일 오등록의 원인이 고객의 직접 입력 오류인지 내부 시스템상의 문제인지 경위를 명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았습니다. 특히 최초 오등록 사실이 타 계열사에서 발견된 시점에 전체 데이터 점검이 이루어졌는지를 확인해야 동일한 문제가 반복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검토하였습니다.

또한, 잘못된 이메일로 인해 불편을 겪은 고객에게는 충분한 설명과 적절한 보상을 제공하여 신뢰 훼손을 최소화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하였습니다. 아울러 향후 고객이 법적 대응에 나설 경우에는 관련 사실관계와 조치 내역을 근거로 방어 전략을 마련할 수 있음을 안내하였습니다.

법무법인 민후는 이번 자문을 통해 고객사가 이메일 오등록 문제를 체계적으로 점검하고, 재발 방지책과 고객 신뢰 회복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대응 방향을 제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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