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민후는 고객 컴플레인에 대한 법적 대응방안에 대해 자문을 하였습니다.
귀금속도소매 기업인 A사는 고객으로부터 고가의 시계 수리 의뢰를 받아, 수리 완료 후 B택배사를 이용해 고객에게 배송처리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후 고객으로부터 자신이 보낸 시계와 다른 시계를 받았다는 고객의 민원에 대해 시계를 수리하는 과정부터 택배사를 통해 고객에게 배송하는 과정까지 전부 확인한 결과 A사의 귀책사유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해당 고객 또는 B택배사의 과실로 추정되는바, 이에 대한 법적 대응방안에 대해 자문을 구하였습니다.
본 법무법인은 이 사건의 사실관계를 다시 한 번 검토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시계 취급과정에서 A사의 주의의무 위반, 해태 등 귀책사유가 있는지 확인하고, 민형사상 책임 여부에 대해 상세한 법률의견을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고객이 A사에 민형사상 소송을 제기하였을 경우, 적절한 대응방안을 안내하였습니다.
귀금속도소매 기업인 A사는 고객으로부터 고가의 시계 수리 의뢰를 받아, 수리 완료 후 B택배사를 이용해 고객에게 배송처리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후 고객으로부터 자신이 보낸 시계와 다른 시계를 받았다는 고객의 민원에 대해 시계를 수리하는 과정부터 택배사를 통해 고객에게 배송하는 과정까지 전부 확인한 결과 A사의 귀책사유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해당 고객 또는 B택배사의 과실로 추정되는바, 이에 대한 법적 대응방안에 대해 자문을 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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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고객이 A사에 민형사상 소송을 제기하였을 경우, 적절한 대응방안을 안내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