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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법인 민후는 온라인 마케팅업체의 퍼미션 콜 스크립트가 위법성이 없는지 법률검토를 하고 이를 자문서로 제공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업체 A사는 텔레마케팅을 시작하기 전 퍼미션 콜을 진행하고자 했습니다. 퍼미션 콜이란 개인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를 활용해도 괜찮냐는 동의를 받기 위해 진행하는 전화입니다. 개인정보주체에게 동의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안내를 하는 것이 더 중요하기에 퍼미션 콜 스크립트는 법에 따라 작성돼야 합니다.

 

법무법인 민후는 A사의 퍼미션 콜 스크립트를 살핀 뒤, 스크립트가 명시적인 동의가 아닌 것으로 판단될 가능성 여부를 살피고, 동의 거부 권리 및 불이익에 대한 안내 항목이 담겨있는지를 확인했습니다.

 

특히 개인정보주체의 동의를 확실히 받을 수 있는 문구, 동의를 철회할 수 있는 권리 등이 반드시 삽입돼야 함을 안내하고 이를 자문서로 제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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