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광고시장의 성장과 동시에 문제되고 있는 것이 바로 유사문서 공격입니다.
유사문서 공격이란 적법한 방법을 통해 광고글을 게시한 업체와 동일 또는 유사한 게시글을 등록하여 선량한 광고게시글을 노출순위에서 밀리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선 비공개로 글을 작성해 두고, 경쟁업체가 광고글을 올리면 비공개 글에 복사, 붙여넣기 하여 공개로 변환하면, 경쟁업체보다 먼저 발행된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게시된 순서에 따라 원본여부를 판단하는 포털의 특성상 선량한 광고주가 피해를 보게 됩니다.
이러한 행위는 엄연한 위법행위로, 법무법인 민후의 김경환 대표 변호사는 MBN뉴스와 의 인터뷰를 통해 “게시글을 그대로 복사하고, 올린 날짜를 속임으로써 정상적인 업체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고, 법리적으로는 업무방해나 저작권 침해가 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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